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 공식 서포터즈 발족

황재희 기자입력 : 2019-07-15 16:55

일동제약이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홍보를 위한 공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홍보를 위한 공식 서포터즈 ‘우리 가족 지켜주장’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큐랩(gQ lab)이라는 브랜드명은 ‘장 건강 지수’를 의미하는 GQ(=Gut Quotient)와 연구소를 뜻하는 lab.(=laboratory)을 조합한 것이다. 아이큐(IQ)나 이큐(EQ)처럼 장 건강 역시 체계적으로 연구‧관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일반인들로 구성된 지큐랩 서포터즈 1기는 지큐랩 시리즈 체험, 장 건강 지수 측정 등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의 유익함을 알리고 지큐랩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유튜브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지큐랩 디지털 마케팅에 협업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이어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인프라를 둘러보는 견학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서포터즈 일행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일동제약 중앙연구소와 경기도 평택시 소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제조 현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했다.

박하영 지큐랩 마케팅 담당 부서 HS팀 부장은 “일동제약은 60년이 넘는 유산균 연구개발 역사를 가진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라며 “전용 인프라와 4중 코팅 특허기술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