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미래 교통수단 ‘에어택시’ 시장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7-11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벤 티그너 K4 에어로노틱스 CEO[사진=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이 미래 교통수단으로 주목 받는 에어택시 시장에 진입한다.

한화시스템은 해외 선도 PAV(개인비행차량) 기업인 미국 K4 에어로노틱스에 2500만 달러(약 295억원)를 투자한다고 11일 밝혔다.

K4 에어로노틱스는 고효율 저소음 PAV를 구현할 특허를 다수 보유 중이다. 전기 추진식 PAV 제품 개발에 기반이 될 기술 저작권도 보유하고 있어, 시장 진입을 위한 주요 요구 조건을 만족할 업체로 평가받는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투자로 K4 에어로노틱스의 일정 지분을 확보하고, 미국 시장을 공략할 PAV 개발에 함께 참여한다. 향후 점진적으로 투자 규모를 키워 나갈 계획이다. 개발 과정에는 항공전자, 시스템통합, 사이버 보안 기술 등을 활용한다.

회사 관계자는 "PAV는 한화시스템의 항공전자·ICT 기술력을 활용해 새로운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매력적인 사업 아이템"이라며 "글로벌 투자와 선도기업 협력을 통해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택시는 미국을 중심으로 2023년에 시범 서비스, 2025년에 상업 운항이 시작될 전망이다. 모건스탠리는 관련 도심항공교통 시장이 2040년까지 1조 5000억 달러(약 177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