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 갈비찜 레시피 알려줘” SKT, 누구 레시피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7-03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밥차와 총 2200여개 요리 레시피 제공

“아리아, 갈비찜 레시피 알려줘.” 그러자,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가 요리 재료부터 단계별 레시피를 안내한다.

SK텔레콤은 5G시대를 맞아 AI 스피커 누구에 레시피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누구 레시피’는 이용자가 “아리아, 레시피 추천해줘”라고 하면 발화 시간에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를 랜덤으로 추천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맞춰 △요리 시작 △다음 단계 △이전 단계 △다시 △[2]단계 등 특정 단계로 음성 명령을 하면, 명령한 단계에 맞는 레시피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의 재료 준비시간 및 요리시간을 고려해 대기 중에는 클래식 음악이 랜덤으로 재생된다.

‘누구 레시피’는 ‘누구’, ‘누구 미니’, ‘누구 캔들’, ‘누구 네모’, ‘Btv 누구’에서 이용 가능하다. ‘누구 네모’, ‘Btv 누구’ 이용자는 요리 단계별 안내 이미지를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다.
 

SK텔레콤의 '누구' 레시피 서비스 내용.[사진= SKT]


‘누구 레시피’는 온라인서점 종합 잡지 판매 순위 1위인 ‘이밥차’와의 제휴를 통해 총 2200여개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한다. 이밥차는 밥 숟가락 계량 방법으로 유명하다.

SK텔레콤 이현아 AI서비스플랫폼 단장은 “누구를 통해 평소 요리를 어려워하거나 요리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레시피를 안내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오는 21일까지 ‘누구 레시피’ 이용 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선풍기’, ‘워커힐 1박 숙박권’ 등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연다. 또 오스틴강 쉐프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