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메르켈 건강이상설..이달 들어 두번째 '덜덜 떨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9-06-27 2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메르켈 대변인 "총리 이상 없어..오사카 G20도 참석할 것"

앙겔라 메르켈(64) 독일 총리가 건강이상설에 휩싸였다. 이달 들어 두 번이나 몸을 덜덜 떠는 증세를 보이면서다.

CNN과 로이터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메르켈 총리는 27일(현지시간) 베를린에서 열린 카타리나 발리 법무장관 퇴임식에서 몸을 덜덜 떠는 모습을 보였다. 이 모습은 로이터 카메라에 고스란히 담겼다.

메르켈 총리는 떨림을 진정시키기 위해서인지 자신의 팔을 꼭 붙들기도 했다.

메르켈 총리 대변인은 "총리는 이상이 없다"면서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도 예정대로 참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르켈 총리는 이날 새 법무장관 크리스티네 람브레히트 취임식에서는 몸을 떨지 않았으며 한층 편안해진 모습이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그러나 메르켈 총리가 지난 18일 블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영접하는 행사에서 온몸을 떤지 9일 만에 같은 증상을 보이면서 건강이상설이 번지는 모습이다.

당시 메르켈 총리는 당시 건강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이후에 물을 3잔 이상 마셨다"면서 대수롭지 않게 넘긴 바 있다.

올해 65세 생일을 맞는 메르켈 총리는 2021년 현재 임기가 끝나면 정계를 은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27일(현지시간) 베를렌 행사장에서 자신의 팔을 꼭 잡고 있는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사진=AP·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