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팬덤' 통했다...BTS월드 33개국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 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6-27 09: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게임 최초 미국, 일본 등 해외 주요 시장 앱스토어 인기순위 동시 1위

넷마블은 지난 26일 저녁 7시 출시한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가 출시 14시간 만에 글로벌 33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앱애니에 따르면 BTS월드는 국내 시각 6월 27일 9시 기준 한국을 비롯해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주요 33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인기 1위를 차지했다.

국내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미국과 캐나다, 러시아 등 웨스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프랑스에서 2위,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3위를 기록하며 유럽 주요 시장에서도 Top3에 진입했다.

아시아 국가에서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일본을 비롯해 태국, 홍콩, 싱가폴, 인도네시아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대만에서는 2위를 기록 중이다.

BTS월드는 한국과 미국, 일본 등을 비롯한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주요 시장 13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처음 이름을 올린 BTS 월드는 현재 총 82개국에서 인기 순위 Top5에 진입했다.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매출에서 4위를 기록하며 출시 초반 빠른 흥행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

BTS월드는 이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으로, 방탄소년단 그룹은 물론, 각 멤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다양한 스토리를 제공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1:1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교감 콘텐츠를 경험하고 사진과 영상 등 독점 콘텐츠를 수집하는 재미를 강점으로 한다.
 

BTS월드 글로벌 인기순위[넷마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