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밀레니얼 세대와 新비즈니스 모델 ‘커먼마켓’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6-26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플루언서는 디자인·판매를, 코오롱FnC는 생산·배송까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밀레니얼 세대들의 장점만을 모아 새로운 패션 비즈니스 모델인 ‘커먼마켓’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트렌드와 마케팅에 능한 밀레니얼 세대는 상품 디자인과 판매를 맡고, 코오롱FnC는 상품 생산부터 배송까지 책임진다.

커먼마켓은 현재 두 개의 브랜드를 시험 운영 하고 있다. ‘기글(giiigle)’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플루언서인 ‘임기용’과 지난 2월 함께 론칭했다. 임기용은 서울대생으로 SNS에 학교에서 촬영한 데일리룩 콘텐츠를 통해 인기를 얻었다. 기글은 셔츠와 팬츠로, 일명 아메카지룩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초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였으며 10일동안 목표액수의 약 1200%를 상회하는 결과를 기록했다.
 

코오롱FnC ‘커먼마켓’과 협업하는 기글.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

‘Do Not Disturb’는 모델 에이전시인 GOST(고스트)에 소속되어 있는 세 명의 모델 인플루언서(안재형, 김준수, 유채림)가 함께 한다. 이들 세 명의 인플루언서는 기본 티셔츠와 셋업(set-up)재킷 팬츠, 베스트 등 13개 아이템을 선보인다. 여성 모델 유채림은 여성 라인을 따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6월 1일과 2일 양일간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편집숍 ‘XU’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 이틀간 모든 상품을 완판하였으며, 22일~23일 양일간 오사카에서 2차 팝업을 진행했다.

코오롱FnC는 두 개의 브랜드를 온라인 편집숍인 ‘29cm’에 지난 5월 29일 입점시켰다. 29cm가 수요일마다 새로운 브랜드를 소개하는 코너인 ‘수요 입점회’를 통해 브랜드를 선보인 것. 영향력 있는 온라인 편집숍에서의 판매를 통해 고객 반응을 확인하고자 한다.

디저트 카페로 유명한 ‘글래머러스 펭귄’의 파티셰 유민주와도 함께 가방 2종과 앞치마를 선보였다. 이는 기존의 인플루언서의 브랜드에 코오롱FnC의 생산을 더한 것으로 이태원 글래머러스 펭귄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케이크에서 영감을 받은 가방들 중 레몬머랭 캔버스백은 2일만에 준비된 수량이 완판되어 추가 수량을 확보하고 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김기영 코오롱FnC 전무는 “패션과 유통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비즈니스가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면서 “마케팅에 능한 밀레니얼 고객과 함께 그들이 입고 싶은 옷을 만들어 판매하면서 좀 더 가볍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