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백악관 대변인에 멜라니아 대변인 '스테파니 그리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9-06-26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멜라니아 여사의 '실세 측근' 그리샴, 트럼프 G20ㆍ방한 수행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의 대변인 스테파니 그리샴이 백악관 신임 대변인으로 전격 발탁됐다. 그리샴 대변인은 이달 말로 사퇴하는 세라 샌더스 대변인의 뒤를 잇게 된다.

폴리티코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멜라니아 여사는 25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과 나는 그녀가 우리 행정부와 나라에 봉사할 사람으로 최적의 인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스테파니가 백악관 양쪽 모두를 위해 일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리샴 신임 대변인은 백악관 대변인과 영부인 대변인직을 동시에 수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또 현재 공석인 백악관 공보국장 역할도 맡을 예정이다.

 

[사진=트위터]



그리샴 대변인은 백악관 대변인 후보로 꾸준히 거론돼왔다고 폴리티코는 전했다. 그리샴 대변인은 트럼프 대선 캠프에서 일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의 신임을 얻었다.

션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 시절 부대변인으로 일하다가 이스트윙(동관)으로 옮겨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했다.멜라니아 여사의 강력한 '방패막이'로서 공적으로나 사적으로나 멜라니아 여사를 변호하며 '실세 측근'으로 부상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CNN은 샌더스 대변인은 호건 기들리 백악관 부대변인을 후임으로 추천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애초부터 그리샴을 1순위로 꼽았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5일 집무실에서 기자들에게 "스테파니는 처음부터 나와 함께 해 왔다. 그리고 지난 2년간 퍼스트레이디를 위해 일해 왔다. 그녀는 환상적인 일을 했고, 퍼스트레이디는 그녀를 사랑한다. 그녀는 매우 유능하다"며 그리샴 대변인에 신뢰를 나타냈다.

그리샴 신임 대변인은 이번 주 트럼프 대통령의 오사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및 한국 방문 일정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백악관 신임 대변인 지명자인 스테파니 그리샴[사진=AP·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