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수 한보 회장 사망설...믿을 수 있을까? 검찰 행방 발표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의종 인턴기자
입력 2019-06-24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살아있다면 현재 96세...아들 진술 신빙성 있나

정태수 전 한보그룹 회장이 숨졌다는 진술이 넷째아들 정한근씨(54)로부터 나왔다. 검찰은 조만간 객관적 자료를 토대로 그의 행방을 밝힐 계획이다.

정 전 회장은 자신이 이사장으로 있던 영동대학교 교비 72억 원을 횡령한 혐의로 기소돼 항소심 재판을 받던 중 2007년 5월 출국해 12년째 귀국하지 않고 있다.

1심에선 20056년 2월 정 전 회장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으나 건강상 이유와 피해 변제를 시도한다는 점을 들어 법정구속하지는 않았다.

이를 노린 정 전 회장은 이듬해 일본에서 치료를 받는다며 법원에 집행정지 신청을 냈고 이를 법원이 받아드리자 곧바로 출국했으며, 법원은 정 전 회장 불출석 상태에서 2009년 5월 징역 3년 6월을 확정했다.

검찰에 따르면 정 전 회장은 일본을 거쳐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로 갔다가, 카자흐스탄을 거쳐 키르키스스탄으로 거쳐를 옮긴 것으로 파악된다. 이 때문에 검찰은 키르키스스탄과 범죄인인도협정까지 체결하며 정 전 회장 송환에 노력을 기울였지만 성과를 얻지 못했다.

검찰은 정 전 회장의 아들 한근씨가 정 전 회장이 숨졌다고 진술한 것을 ‘신뢰하기 어렵다’고 보는 분위기다.

이에 검찰은 이르면 이번주 수사를 보강 후 정 전 회장의 생사와 소재를 공개할 예정이다.
 

정태수 전 한보그룹 회장[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