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혁신성장 투어' 창원서 첫선…동반성장委 올해 첫 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 최재호 기자
입력 2019-06-23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8일까지 참여기업 모집…대기업 72개사 참가 속에 7월17일 개최

[사진=동반성장위원회 제공]

경남도는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혁신기술 구매상담회’와 ‘우수제품 전시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참가기업은 7월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회 혁신성장 투어’ 행사에 참가해 대기업 구매담당자와 1대 1 제품홍보 및 판촉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 현대, LG, SK, GS 등 대기업 72개사가 참여해 기계·자동차, 건설, 전기·전자, 조선·항공, 유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구매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28일(금)까지 ‘제1회 혁신성장 투어’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경상남도는 이번 구매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공동기술 개발 등의 상생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참여기업에 대한 사후지원도 강화한다. 구매상담회에 참여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기술혁신 온라인 플랫폼인 상생누리를 통해 국내외 판로확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도 판로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많다”며 “대기업 구매담당자와 직접 만나 설명하고,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우수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만큼 도내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혁신성장 투어’는 동반성장위원회가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하는 행사로, 7월17일 경남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된다. 혁신기술 구매상담회를 비롯해 우수제품 전시회, 경상남도와 동반성장위원회 간 업무협약 체결, 동반성장 대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에 참가하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1차 협력사 모집을 위한 인증과 협력사 인력채용 상담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