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창 무슨 뜻이길래…어디서 시작됐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6-20 15: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자들을 '달창'으로 표현한 것과 관련해 "'달빛창문'인가 하고 썼다"는 해명을 내놓았다.

'달창'은 '달빛기사단'이라 칭하는 문 대통령 지지자들을 극우성향 사이트에서 '달빛창녀단'이라고 속되게 이르는 용어의 줄임말이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대치 정국이 시작된 이후 발언들이 과격하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보수우파를 겨냥한 의도된 발언인가'라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일부는 잘못된 발언이 있다는 부분을 인정하겠다"면서도 "일부는 도저히 왜 과격한 발언인지 잘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달창 부분 논란은 '문빠' '달창'이 기사에 있더라"라며 "이게 '문빠' 하니까 '달빛창문'인가 하고 썼다"고 전했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달 11일 대구에서 열린 한국당 장외집회에서 문 대통령 취임 2주년 대담을 언급하며 "KBS 기자가 (독재에 대해) 물어봤더니 '문빠', '달창' 이런 사람들한테 공격당하는 거 아시죠"라고 말해 논란이 됐다.

해당 발언이 논란이 되자 입장문을 내고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공식 사과했다.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 참석한 나경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