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툴젠 합병, '툴제넥신'으로 사명 변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6-19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바이오기업 제넥신과 유전자 교정기술 기업 툴젠이 합병했다. 새 법인명은 '툴제넥신'(ToolGenexine)이다.

제넥신은 유전자교정 제품과 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코넥스 상장사 툴젠을 흡수합병키로 했다고 19일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1대 1.2062866이며, 합병가액은 제넥신 주당 6만5472원, 툴젠 주당 7만8978원이다.

제넥신은 면역항암제와 유전자 기반 백신을 개발하는 신약 개발기업이다. 현재 면역항암제 '하이루킨-7'과 자궁경부암‧자궁경부전암 치료에 활용하는 유전자 기반 백신 임상을 진행 중이다.

툴젠은 제3세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원천기술을 보유한 유전자교정 기업이다. 유전자가위는 DNA(유전자) 등 세포 내 유전정보를 자르고 붙여 선택적으로 교정하는 기법이다. 툴젠은 유전자교정 기술을 바탕으로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두 회사의 합병법인은 각각 보유하고 있는 원천기술을 활용해 면역항암제와 유전자 기반 백신, 유전자교정 분야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새로운 면역유전자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연구개발(R&D) 전략위원회를 이사회 직속으로 설치해 R&D 역량을 강화키로 했다. R&D 전략위원회는 미래 신기술창출, 차세대 파이프라인 구축, 신규사업 기획 등을 담당한다.

제넥신 관계자는 "이번 합병으로 최고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