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호갱’ 벗어나자…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 아시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9-06-19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요금제 추천부터 휴대폰 가격 비교까지 한 눈에

당신은 통신요금 정보에 있어서 ‘스마트인’ 입니까? 휴대폰을 구매하려고 이동통신 대리점을 방문할 때마다 직원의 설명이 정확히 이해가 가지 않아 당황한 적은 없으신가요. 휴대폰을 어떻게 사는게 현명한지, 어떤 요금제가 자신에게 맞는지, 혹시 내가 ‘호갱’이 되는 건 아닐지 걱정이 앞서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고 하는데요.

급변하는 정보통신 환경과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제대로 된 통신서비스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 초이스’를 이용해보길 추천드립니다.

스마트초이스는 이용자들의 통신서비스와 요금제 선택권 보장을 위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캡처]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이동통신 3사와 알뜰폰 요금제 중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요금제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초이스 웹페이지 메인에 떠 있는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코너에서 ‘요금제 추천받기’를 들어가면 ‘이용패턴 기반 요금제 추천’ 창이 뜹니다. 여기서 자신의 연령과 원하는 서비스, 약정기간, 평균적으로 사용하는 음성통화·데이터 등을 입력하면 이통3사와 알뜰폰 등 전체통신사 중에서 가장 최적화 된 요금제를 추천해줍니다.

가령 12개월 약정으로 데이터는 10GB 이상을 사용하고 싶다면, 이에 맞춰 이용패턴을 입력하고 요금제 추천을 클릭하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알뜰폰의 추천요금제의 명칭과 가격대가 분류됩니다. 요금제에 대한 상세정보는 물론, 월 납부액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제 간편 비교’를 통해 다양한 가격대의 요금제를 통신사간 비교도 가능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용자의 합리적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17개국의 휴대폰 출고가와 자급단말기의 가격정보를 제공하는 ‘휴대폰 가격 국내외 비교’도 정리돼 있습니다.

최신 단말기 지원금 정보도 단말기와 통신사 기준으로 나눠 제공하고 있는데요. 자신에게 단말기 지원금과 25% 요금할인 중 어떠한 지원방식이 유리한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25% 요금할인이란, 단말기 지원금 대신 소비자가 선택한 요금제의 25%할인을 제공해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시키고자 단말기 유통법에 의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단말기만 별도로 구매하신 자급폰(해외구매폰), 중고폰 등 지원금을 받지 않은 단말기로 가입하시거나 24개월 약정이 만료돼 재약정으로 가입하실 경우, 단말할인 지원금 대신 그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이밖에도 스마트초이스에서는 △이동전화 약정만료 알리미 △유·무선 결합상품 추천 △명의도용 조회 △분실 휴대폰 찾기 △미환급액 조회 △모바일 상품권 조회 △중고폰 시세조회 등 다양한 통신 서비스가 항목별로 분류돼 있으니 참고해두세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