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만 회장 "기업들 하소연할 곳 없어...국회, 경제법안 조속 처리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6-17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국회에 경제 관련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요청했다. 

박용만 회장은 17일 오후 2시 30분 국회 본청을 방문해 5당 여야 신임 원내대표들과 면담을 했다. 이번이 11번째 20대 국회 방문이다.

박 회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를 만나 "살아가기의 팍팍함은 기업이나 국민들 모두가 마찬가지"라며 "실적이 안 좋은 기업도 고통이고, 심해져 가는 양극화 속에서 가진 것 없는 국민들도 고통"이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그러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서 서서히 골병이 들어가고 있다"며 "정치가 그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것도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올해 국회 처리된 법안 126건 중 기업지원법안은 9건으로 7%에 불과하다.

그는 "정치가 기업과 국민들의 어려운 살림살이를 붙들어 주셔야 저희가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며 "특히 격랑 속에서 흔들리는 처지에 있는 기업들은 누구에게 하소연을 해야 하나 참담하기 짝이 없다"고 토로했다.

박 회장은 "대화하고 조금씩 양보해서 경제 현실을 좀 이끌어 주셨으면 좋겠다"며 "이를 의원 여러분께 호소드리러 왔다"고 말했다.

이에 이 원내대표는 "최근 경제 현실을 볼 때 국회 정상화가 매우 시급하다"며 "재계 우려를 경청하고 재계의 여러 가지 애로사항들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국회가 오래 멈춰 있어 중요한 경제활성화 법안을 처리하지 못하고 있는 점도 매우 안타깝고 송구스럽다"고 유감을 표했다.

그는 "미·중 경제갈등 등 대외환경으로 기업의 어려움과 고충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잘 안다"며 "그 어느 때 보다 기업과 정부, 정치권이 긴밀히 협의하고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야당이 국회에 조기에 돌아와 데이터3법과 서비스산업기본법 등을 함께 처리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박 회장은 이 원내대표에 이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민주평화당 유성엽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를 차례로 만날 예정이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사진=대한상의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