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중소기업 경영안정화...400억 육성자금 투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6-17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출금 이자 1.5% 보전…올해 1천억 원 지원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중소기업 경영안정화를 위해 하반기 400억원 규모를 중소기업 육성자금으로 투입한다.

앞서 상반기 600억원의 융자를 완료한 시는 하반기 지원액까지 포함, 올해 1천억원을 중소기업 육성자금으로 지원한다.

융자한도액은 업체당 5억 원 이내로 전년도 매출액의 1/3 이내에서 가능하며, 벤처창업자금은 업체당 5000만원 이내, 사회적 기업·협동조합은 2000만원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관련 내용을 담은 공고를 이달 13일부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 게재했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공고문을 확인한 뒤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융자받고자 하는 은행에 제출, 접수기간인 내달 1~10일 내에(공휴일 제외) 기업지원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가능한 은행은 기업·농협·국민·신한·우리·스탠다드차타드·하나·산업·씨티은행이며, 대출금리 및 상환기간은 은행별 기준금리와 기업별 신용등급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협약은행의 자금으로 대출을 받고, 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시에서 1.5% 보전해 준다.

경기중소기업대상, 안산시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 여성기업, 일자리 창출기업 등의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추가 보전 혜택이 있다.

한편 시는 기술력은 있으나 담보력이 없어 대출이 어려운 관내 중소기업에 대해 특례보증 지원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