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미래전략 정책개발팀 한시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양)허희만 기자
입력 2019-06-07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외부전문가 11인으로 구성…10월말까지 가동

미래전략 정책개발 TF팀 한시 운영회의 장면[사진=청양군제공]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달 30일 ‘미래 전략정책 개발TF팀(이하 전략정책팀)’을 조직한 이후 미래의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정책개발에 적극 나섰다.

군은 이 특별조직을 통해 미래 100년 먹거리 산업의 근간을 마련할 ‘청양 푸드플랜’ 등 농업, 보건·복지, 보육·교육, 문화·관광, 지역경제, 자치·지역 등 6개 부문에 집중할 계획이다.

10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전략정책팀에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연구실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연구실장 ▲국토연구원 연구위원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본부장 ▲충남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 ▲순천향대학교 의과대 교수 ▲충남도 소속 공무원 등 외부 전문가 11명이 포진해 있다.

전략정책팀은 지난달 30일 1차 운영회의에서 도출된 추진방향을 중심으로 8월말 2차 운영회의, 10월말 최종 보고회를 열어 현안분석에 따른 정책 발굴 및 자문의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문가들은 1차 운영회의에서 청양만의 지역특색, 농·특산물의 차별성, 시대흐름에 맞는 사업 트렌드, 사업별 소비계층의 명확화, 국정 및 도정을 연계한 사업추진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 저출산 고령화가 심각한 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제주도와 강원도 속초시․강릉시 사례를 소개하면서 청년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인구를 유입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전문가들은 이후에도 시대 흐름을 반영한 최신 정보와 창의성이 담긴 타 지자체 추진사례를 중심으로 청양지역 미래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김돈곤 군수는 “청년층이 줄고 고령화가 심해지면서 지역 존립을 걱정하는 위기의식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새로운 접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군민 신뢰를 이끌어내도록 함께 고민하자”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