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공기업 에너지 R&D 과제 정보 원스탑 확인…하반기 포털 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6-05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업부, '제1회 공공 에너지 R&D 컨퍼런스' 개최

정부와 공기업의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R&D) 과제 정보를 중소기업·대학 등 수요자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정보 포털이 올해 하반기 개설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제1회 공공 에너지 R&D 콘퍼런스'를 열고 정부와 공기업의 에너지 R&D 과제 지원정보를 중소기업·대학 등 소비자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반기에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방 이전 에너지 공기업을 중심으로 지역 산·학·연이 공동으로 R&D 사업을 진행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지역 에너지 혁신사업을 신설하기로 했다.

올해 산업부의 에너지 R&D 예산은 7697억원, 17개 에너지 공기업의 R&D 예산은 1조2160억원으로, 공공분야 에너지 R&D 투자는 총 1조9857억원에 달한다.

한국전력·한국수력원자력·한국가스공사 등 주요 공기업은 에너지전환, 수소경제 활성화, 4차 산업혁명 대응 등 정부의 정책 방향에 맞춰 중점 투자 분야를 설정했다.

또 한전과 발전 5사는 '발전산업 기술혁신 로드맵'을 만들어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컨퍼런스는 지난해 6월 수립한 '공기업 R&D 효율화 방안'에 대한 성과를 점검하고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너지 공기업의 R&D 혁신사례 발표와 기술교류회가 함께 진행됐다.

산업부 관계자는 "에너지 분야 R&D는 공기업의 투자액이 정부 예산의 1.5배를 웃도는 만큼 정부와 공기업 간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콘퍼런스가 공공분야 에너지 R&D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투자 방향과 추진 성과를 한자리에서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