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백승일, 천하장사에서 거액 격투기 계약금 포기하고 가수된 사연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6-05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5일 오전 방송된 KBS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에 씨름 천하장사 출신 가수 백승일이 출연해 눈길을 끈다.

백승일은 이날 방송에서 "17살에 최연소 천하장사로 등극했다. 이후 천하장사 4회, 백두장사 9회 등 17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17살 최연소 천하장사 등극과 31연승 기록은 지금도 깨지지 않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주위에서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 났다고 했지만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열심히 운동 했다. 그러다 31살에 프로씨름단이 해체됐다. 이후 K1 격투기와 가수 제의가 들어왔다"고 말했다.

그는 "격투기는 계약금이 엄청나 많이 흔들렸다"면서도 "어릴 때부터 꿈이었던 가수를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앨범을 낸 후 돌아온 건 상처뿐이었다. 노래 실력에 대한 혹평이 쏟아졌다"면서 "씨름할 땐 매일 잘한다는 말만 들었는데 자존심도 상하고, 제 자신이 초라해졌다"고 했다.

이후 가수인 아내 홍주로부터 엄청난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했다. 백승일은 "그때와 지금은 천지차이다"라며 "제 노래에 박수를 주시는 분들이 계시면 행복하다"고 말했다.
 

'아침마당' 백승일[사진=KBS 방송화면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