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배틀그라운드' 나올까…크래프톤, 콘솔용 전투게임 '테라' 아시아권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6-04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틀그라운드 개발한 펍지 모회사 크래프톤, 내달 2일 한국과 아시아 7개국 서비스

  •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으로 개발, 직접 대상 조준해 공격하는 프리타겟팅 게임 선봬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내달 2일부터 콘솔용 전투게임 ‘테라(TERA)'를 한국과 아시아 7개국에 서비스한다.

크래프톤은 ‘테라’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오는 7월 2일 아시아 지역(한국, 홍콩,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에 서비스한다고 4일 밝혔다.

정식 출시에 앞서 골드, 실버, 브론즈로 구성되는 파운더스팩을 6월 25일 판매한다. 파운더스팩을 구매한 게임 플레이어는 7일 먼저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구성 별로 게임 아이템과 보너스 버프를 일정 기간 동안 지급받을 수 있다.

‘테라’ 콘솔 버전은 게임 콘솔용 콘트롤러의 조작감을 살렸다. ‘테라’는 게임 플레이어가 직접 대상을 조준해 공격하는 프리타겟팅 게임이다. 이번 콘솔 버전은 프리타겟팅의 조작 시스템과 인터페이스를 콘솔 기기에 최적화했다. 2011년 출시된 PC버전 원작의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과 콘텐츠를 그대로 담아 몰입도를 높였다.

원작 PC 온라인게임 ‘테라’는 2015년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MMORPG 동시 접속자 수 1위를 기록했다. 현재 한국, 북미, 유럽, 일본, 대만, 러시아, 태국 7개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전세계 2500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크래프톤은 연매출 1조원 신화를 쓴 PC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국내 게임업체 펍지의 모회사이기도 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