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2019 아이공감! 좋은 부모 아카데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6-04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제공]

경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이 3일부터 내달 1일까지  관내 유치원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아이공감 좋은 부모 아카데미'를 연다.

이번 연수는 유아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한 부모역할을 정립하고, 교육·사회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부모역량 강화 및 교육참여 기회를 확대하는데 목적이 있다.

2019 아이공감! 좋은 부모 아카데미는 1회 5주간에 걸쳐 부모 관심 주제를 선정, 유아교육 전문강사 10명으로 구성, 강의 및 워크샵, 토크콘서트 등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부모의 자존감, 부모-자녀 감정코칭, 자녀의 특성 이해하기, 유아 뇌발달 등으로 유아교육 전문강사와 함께 자녀와의 소통·놀이·훈육에 대한 실제적 부모성장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좋은 부모 아카데미 연수에 80%이상 참석한 부모에게는 “좋은 부모 이수증”을 발급, 부모로서의 자존감을 높이고, 자녀 양육 기술을 돕는다.

김동민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일회성 연수가 아닌 체계·지속적으로 부모성장을 지원하는 실제적인 부모교육”이라면서 “유아의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모로, 자녀를 깊이 이해하고 좋은 부모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