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표원, '제14회 국제표준올림피아드' 예선 대회 스타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6-02 12: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표준인재 발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를 선도할 표준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제14회 국제표준올림피아드' 예선대회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예선대회는 국내·외에서 각기 진행하며, 각 참여국은 우리나라에서 7월에 개최되는 본선에 참가팀을 선발해 보내게 된다.

국내 예선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참여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팀(3인 1팀)을 대상으로 온라인 진행 중이다.

국내 예선과제는 '생활 속에서 표준화가 되지 않아 불편한 사례'를 제시하고 해결 가능한 표준안을 제안하는 것이다.

국표원은 표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령자·장애인, 반려동물, 생활안전 등과 관련된 일상생활 중의 불편한 사례에 대해 우수하고 참신한 표준안을 제시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예선을 통과한 국내·외 중등부 25팀, 고등부 25팀을 대상으로 여름방학기간인 다음달 23~25일 2박 3일간 한국표준협회 인재개발원에서 본선대회가 치러진다.

올해 본선대회 입상자에게는 국무총리상 1팀(대상, 200만원), 산업부장관상 4팀(금상, 100만원), 교육부장관상 2명(중·고등부 각 1팀의 지도교사), 국표원장상 4팀(은상) 등 상장과 상금 및 부상을 대회 마지막 날 수여할 계획이다.

이승우 국표원장은 "세계 청소년들에게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표준을 접할 기회를 제공해 표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겠다"며 "국제표준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의 태도를 함양하고, 대회기간 중 문화교류의 장을 통해 국제표준화 우호국을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