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베뉴②] ‘서울 속 체험공간’ 색다른 매력 아시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19-05-29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니크베뉴(Unique Venue)란 마이스 행사가 가능한 독특한 공간을 의미합니다.

마이스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 등을 융합한 종합 서비스업인데요, 서울은 현재 76개소의 유니크베뉴를 지정했습니다.

공간의 특성에 따라 수변‧전경시설, 전통시설, 모던시설, 공연‧문화 시설, 체험시설, 박물관 및 미술관, 도심재생 등 7개 분야로 나눠져 있는데요, 그중 체험시설로 분류된 유니크베뉴는 그레뱅뮤지엄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 롯데월드 등이 있습니다.
 

그레뱅뮤지엄 서울.[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그레뱅뮤지엄 서울

그레뱅뮤지엄 서울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밀랍 인형 체험 박물관인데요, 2015년 7월 30일에 개관했습니다.

마이클 잭슨, 마릴린 먼로 등 세계 유명인사 뿐 아니라 김수현, 이민호, 장근석 등 한류 스타를 비롯해 정치인, 스포츠스타 등 80여 개의 밀랍 인형이 전시돼 있어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스타들의 밀랍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특히 메인 이벤트 홀은 세계 각국 스타들의 밀랍인형 사이에서 케이터링 및 행사를 진행 할 수 있어 ‘스타와의 저녁’이라는 콘셉트로 행사를 추진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최첨단 기술로 구현된 인터렉티브 디지털 게임 체험이 가능합니다.

인청공항에서 그레뱅뮤지엄 서울까지 오는 데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레뱅뮤지엄 5km 이내에는 세종호텔, 퍼시픽호텔, 스카이파크호텔 등 호텔이 있으며, 국립고궁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세종문화회관, 조계사 등이 인근에 있습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650여종 4만여 마리 어류’ 코엑스 아쿠아리움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교육과 학습이 복합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형 테마 수족관입니다. ‘물의 여행’이라는 16개의 테마에 맞춰 고산지대부터 심해까지 물이 흘러가는 순서에 따라 생물이 전시돼 있는데요, 650여종 4만여 마리의 어류를 볼 수 있습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컨벤션센터인 코엑스 내 자리 잡고 있어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컨벤션, 기업회의 등과 연계 관광이 가능합니다.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람객들이 찾는 관광지란 점도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인청공항에서 코엑스 아쿠아리움까지 오는 데 1시간 20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3km 이내에는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오크우드,라마다 서울 등 호텔이 있으며, 현대백화점, 롯데면세점, 파르나스몰, 봉은사 등이 인근에 있습니다.
 

롯데월드.[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365일 모험과 신비의 나라’ 롯데월드

국내 청소년들의 단골 소풍장소 롯데월드. 우리나라에선 굉장히 유명한 곳인데요, ‘모험과 신비의 나라’ 롯데월드도 서울의 유니크베뉴입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크게 실내 파크인 ‘어드벤처’와 실외 파크인 ‘매직 아일랜드’로 구성돼 있는데요, 실내에선 4계절마다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열립니다. 이밖에 실내 아이스링크, 석촌호수, 민속박물관 등이 인근에 있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민속박물관은 우리나라의 5000년 역사와 전통문화를 볼 수 있는 관광명소입니다. 또한 민속식당가 ‘저자거리’와 전통혼례 및 다양한 강연과 공연을 할 수 있는 ‘놀이마당’에서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청공항에서 롯데월드까지 오는 데 1시간 2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롯데월드 3km 이내에는 롯데호텔월드가 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