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2019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발대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5-27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최근 한국표준협회 인재개발원에서 2019년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소양교육을 마친 149명의 예비 ICT 봉사단원들은 6월말부터 8월말까지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16개국에서 현지 수요 맞춤형 ICT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관련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2001년부터 추진한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은 올해를 봉사단원의 인권 및 안전관리의 원년으로 삼고 봉사단원의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봉사단 파견기관 선정 프로세스를 보다 강화해 봉사단이 신뢰 가능한 기관을 선정했다.

봉사단원의 역량강화 및 활동 성과제고를 위해 SK 프로보노, LINE, 한국생산성본부 등 민간 및 유관기관과의 민관협력도 진행한다.

또한 한국생산성본부(노규성 회장)에서 보유‧운영 중인 ICT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업로드된 10여종의 교육을 봉사단원에게 무료로 개방해 봉사활동 및 향후 취업 연계를 위한 ICT 기본 역량을 강화한다.

NIA에서 진행하는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은 정부통합해외봉사단사업(월드프렌즈코리아, World Friends Korea)의 일환으로 2001년부터 총 74개국 7722명을 파견했고, 2014년부터 일반 ICT 봉사단과 이공계 협력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이공계 특성화 대학 및 일부 SW 중심대학 등 8개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이공계 분야의 글로벌인재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NIA 문용식 원장은 “ICT 봉사단원이 안심하고 활동 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봉사단원들이 ICT 봉사를 통해 스스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IA 2019년 ICT 봉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NIA]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