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지역 14개 대학...LINC+ 육성사업 2단계 최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5-27 17: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대학 LINC+ 사업단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방안 논의

경상북도는 27일 도청 회의실에서 도내 14개 대학 LINC+ 사업단장, 대학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LINC+ 사업단장 회의’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27일 도청 회의실에서 도내 14개 대학 LINC+ 사업단장, 대학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LINC+ 사업단장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LINC+사업은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상생발전을 위해 대학의 여건과 특성에 기반한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발굴·확산하고 지역산업 발전에 필요한 우수인재를 양성·공급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대학 재정지원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2017~2021년까지 5년이며, 사업 기본계획에 따라 2017~2018년 1단계 사업과 2019~2021년 2단계 사업으로 나눠져 있다.

사업 유형은 크게 ‘산학협력 고도화형’과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으로 구분된다. 산학협력 고도화형은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 발굴과 신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산학연계 교육과정 확산을 통해 미래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은 산업체로부터 요구받은 교육과정에 따라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해당 사업체에 채용과 연계하는 유형이다.

경북은 올해 14개 대학이 LINC+ 육성사업 2단계에 최종 선정됐다. ‘산학협력 고도화형'에는 경운대, 경일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안동대, 영남대, 대경대 등 7개교가 선정됐으며,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은 대구가톨릭대, 위덕대, 한동대, 가톨릭상지대, 경북전문대, 구미대, 안동과학대 등 7개교가 최종 2단계에 진입했다.

이들 대학은 오는 2021년까지 3년간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산학협력 고도화형은 학교당 연간 평균 30억 원, 사회맞춤형학교 중점형은 평균 10억 원씩 정부로부터 지원받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단계 사업의 주요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올해부터 본격 추진하는 ‘2단계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의 성과 확산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협력방안을 찾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저출산과 학령인구 감소, 지역 인재 유출 등으로 모든 지역대학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대학을 특성화하고 특화된 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대학이 새로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