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기업투자육성재단’ 설립 추진...전문기관 설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5-27 03: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업, 경제, 법률 등 관계기관 전문가 의견 수렴 위한 공청회 개최

포항시는 지난 23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시 기업투자육성재단'  설립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기업투자육성재단 설립을 추진한다.

포항시는 지난 23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시 기업투자육성재단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 중간보고회 및 기업, 시민 등 관련기관 전문가를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에는 기업·경제·법률 등 관련기관 전문가와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기관인 ㈜비즈마코리아의 최이규 대표가 포항시 기업투자육성재단 설립 필요성과 타당성 분석, 설립 방향 및 운영방향 등 그동안의 연구 내용을 설명하고 이와 관련된 전문가 토론,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전문가 토론에는 박민규 대구경북연구원 경제산업연구실 연구위원을 좌장으로 기업분야 김수연 ㈜에코프로지이엠 대표, 유관기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의 이명하 동부지소장, 시민대표 황병열 전)포항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 법률분야 최구열 법률변호사 대표가 각 분야 대표로 참석해 자유 토론을 이어나갔다. 

각 분야 전문가들은 투자유치의 영속성과 전문성 면에서 원스톱 패키지 전문기관의 필요성, 투자유치에 포커스를 맞춘 재단 설립에 대한 의견,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발전적인 새로운 시도는 높이 평가, 조직의 비대화, 재단운영의 자율성과 독립성에 대한 우려, 법·제도적인 부분 제언 등 여러 사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정연대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공청회의 여러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해 재단 설립 준비에 철저를 기해 포항에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재단이 설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체계적인 투자유치 지원체계와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가칭)포항시 기업투자육성재단 설립 타당성 용역’을 진행 중이다.

이날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검토, 반영한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출자·출연 기관 심의위원회 심의(의결), 조례 및 정관 제정, 재단법인 설립 허가 등을 거쳐 오는 2020년 하반기 출범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