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올해 하반기 지역행사 기부금 지원사업 공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5-17 1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폐광지역 4개시·군 개최 공익행사 지원

강원랜드는 폐광지역 내 공익 행사를 지원하는 '2019년 하반기 지역행사 기부금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강원랜드가 강원도 폐광지역 4개시·군 내에서 개최되는 공익적 행사 지원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공익적 가치와 지역특성 등을 반영한 △향토축제 △문화‧예술행사 △체육행사 △일반행사 등 4개 분야로 7월부터 12월까지 폐광지역 4개시·군 내에서 개최 행사를 대상으로 한다.

총 사업비의 20%이상 자부담 또는 공공재원 확보가 가능한 이들 지역 비영리 단체 또는 기관이라면 1개 단체1개 행사에 한해 신청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이달 말까지로 기부금 지원신청서, 고유번호증 등 서류를 구비해 강원랜드 사회공헌사업팀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강원랜드는 적격심사, 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사전심사, 사회공헌심의위원회의 최종심사 등을 거쳐 공익성(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예산계획 타당성, 효과성 등을 평가해 최종 지원 행사를 결정, 내달 말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양식은 강원랜드 홈페이지 및 각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이번 공모부터 기부금을 지원받은 단체는 기부금 전용통장을 통한 체크카드 사용토록 하고 정산 시에는 전용통장 입·출금 거래내역서를 제출토록 하는 등 정산방식을 개선해 투명성을 높였다"라며 "꼭 필요한 행사에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반기 공익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폐광지역 단체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랜드 본사 전경 [사진 = 강원랜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