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모멘티브' 인수...3세 정재림 이사 '숨은 주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태웅 기자
입력 2019-05-17 0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몽진 KCC 회장의 장녀 정재림 이사가 글로벌 실리콘 기업인 '모멘티브'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지었다.

KCC 관계자는 16일 "정재림 이사가 모멘티브 인수전에 참여해 왔다"면서 "영어에 능통하고 해외 사정에 밝아 이번 딜에서 공로가 컸다"고 말했다. 이날 KCC는 인수 대금을 최종 납부하고, 모멘티브 인수 절차를 마쳤다고 밝혔다. 

정 이사가 이번 인수 과정에 합류한 데는 경영 능력을 제고할 좋은 기회라는 정 회장의 의중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총 투자액이 30억 달러(약 3조5000억원)인 '빅딜'은 흔치 않기 때문이다. 


실제 정 이사는 지난달 입사한 직후 KCC의 핵심인 기획전략실 이사로 발탁돼 경영 전반에 참여하고 있다. 그는 미국 명문 여대인 웰즐리 대학을 졸업하고,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서 경영전문대학원(MBA) 과정을 마친 수재로 알려졌다.

KCC는 이번 모멘티브 인수를 종결하면서 향후 실리콘을 중심으로 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회사의 주력 사업으로 육성할 수 있게 됐다. 정 이사는 이 과정에서 신사업을 육성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인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만큼 이제는 재무구조를 안정화시켜 국제적 신용도 및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KCC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몽진 KCC 회장. [사진 제공= KC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