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음대, 제84회 정기연주회 개최…봄의 아름다운 선율 담아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19-05-14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16일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

  • 베토벤, 시벨리우스 등 유명 작곡가의 주옥같은 명곡 선보일 예정

숙명여대 음학대학이 봄을 맞이해 제84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16일 KBS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숙명여대 작곡과 출신 김경희 교수의 지휘 아래 음대생들의 오케스트라가 봄의 아름다운 선율을 담아낼 예정이다.

이날 연주회를 열 첫 곡은 핀란드의 작곡가 장 시벨리우스의 교향시 ‘핀란디아’다. 시벨리우스의 모든 작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작품 중 하나인 해당 작품은, 1900년도 초연 이래로 전 세계에 걸쳐 사랑받아온 작품이다. 음울한 분위기의 금관악기 연주로 시작하는 해당 작품은 진행될수록 풍성해지는 음향과 선율을 선보여 많은 이의 감탄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이어지는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제3번은 송휘빈 숙명여대 피아노과 학생(4학년)이 연주한다. 베토벤의 개성이 강렬하게 드러나며 피아노 협주곡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는 해당 작품은 전체 3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객들은 베토벤의 이전 작품보다 더 큰 규모를 자랑하며 교향악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을 듣는 본 작품을 통해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앙상블과 장엄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숙명여대 음악대학 오케스트라[사진=숙명여대]

이외에도 이날 공연에서는 작곡가 윤이상의 ‘고풍의상’, 숙명여대 성악과 4학년 소프라노 이현정 학생이 부를 독일의 오페라 작곡가 자코모 마이어베어의 작품 ‘그림자의 노래’, 슈만의 ‘교향곡 제1번 ‘봄’’과 같은 주옥같은 명곡이 숙명여대가 자랑하는 오케스트라에 의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날 지휘를 맡은 김경희 숙명여대 교수는 ’1세대 여성 지휘자’로 불린다. 세련되면서도 깊이 있는 음악해석과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오케스트라와 관중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경희 교수의 지휘와 함께 웅장하면서도 유려한 연주를 선보일 숙명여대 오케스트라의 이번 연주회는 여의도 KBS홀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관객과 함께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