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문화회관, 유명 현악사중주『노부스 콰르텟』공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5-03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 오는 8일 현악사중주 ‘노부스 콰르텟’ 공연 영상을 중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한다.

중구문화회관은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예술의전당에서 주관하는 예술의전당 영상화사업 ‘싹 온 스크린’ 사업 공모에 참여하여 매월 우수 예술 콘텐츠를 스크린으로 선보이고 있다.

‘노부스 콰르텟’은 현악사중주 공연으로 바이올린 김재영, 김영욱, 비올라 김규현, 첼로 문웅휘 이상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차세대 젊은 솔리스트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노부스 콰르텟’ 연주자들은 2007년 한국 예술 종합학교 출신의 젊은 연주자들이 실내악에 대한 사명감으로 결성했으며 결성 직후 오사카 국제 실내악 콩쿠르를 비롯해서 리옹 국제 실내악 콩쿠르, 하이든 국제 실내악 콩쿠르 등 저명한 실내악 콩쿠르에서 순위입상 해 노부스 콰르텟의 모든 콩쿠르 기록은 한국인 최초 순위입상으로 대한민국 실내악 역사라 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음반발매 및 SAC on Screen의 콘텐츠로 제작하기 위하여 지난 3월 1일 열린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한 공연 영상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레스피기 도리아 선법의 사중주 Op.144, 드보르자크 현악사중주 12번 F장조 Op.96 ‘아메리카’, 멘델스존 현악사중주 6번 f단조 Op.80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중구문화회관 홈페이지에 신청글을 남기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중구문화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