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국토장관, 대한항공·아시아나 대표에 ‘항공 안전관리 및 경영안정화 만전’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9-05-03 11: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 30일 대한항공, 5월 2일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만나 안전 및 경영 철저 당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사진=국토부]

국토교통부는 김현미 장관이 최근 국내 주요 국적항공사 사장들과 차례로 면담하고 항공 안전 관리 및 경영 안정화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만남은 김현미 장관이 직접 자리를 마련했다. 그는 국민 생명과 직결된 항공 안전 강화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와 메시지를 전달했다.

 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김현미 장관은 지난달 30일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를 만나 "고(故) 조양호 회장이 생전에 '안전은 투자다'라고 강조했던 것처럼, 최고 경영자 교체 초기에 안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안전 투자와 함께 항공기 운항의 전 과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각별히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또 지난 2일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를 만난 자리에서는 최근 항공기 고장으로 인한 장시간 지연 사례가 빈번한 만큼, 특단의 대책 이행을 강조했다.

아울러 매각 절차가 진행 중인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안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사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철저한 정비와 자체 계획 중인 비수익 노선 조기 정리도 당부했다.

한편 양 항공사 대표이사들은 정부의 안전 관리 강화 대책에 공감하며, 자체 안전 관리 및 조직 안정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끝으로 김 장관은 "양대 항공사가 후발 항공사의 귀감이 돼 우리 항공산업 발전을 이끌고 조종·정비 전문 인력 양성과 좋은 일자리를 많이 창출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