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땡큐 페이-엔' 조광한 시장, 릴레이 캠페인 첫 주자

(남양주)임봉재 기자입력 : 2019-05-02 17:45
'커피 사고 인증샷 SNS에 올려…릴레이 참여자 3명 지명' '지역 소비 촉진, 지역 경제 선순환 돼야'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일 남양주시청 후문의 한 커피전문점에서 지역화폐 'Thank You Pay-N카드'로 결재를 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이 지역화폐 결재 릴레이 캠페인인 '5월에는 Thank You Pay-N으로 쏜다' 첫 주자로 참여했다.

조 시장은 2일 시청 후문의 한 커피전문점에서 시 기업지원과 직원들에게 커피를 사고 Thank You Pay-N카드로 결재해 인증샷을 찍어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시는 남양주 지역화폐 발행에 따른 이용활성화 붐조성을 위해 Thank You Pay-N카드로 관내 상점에서 결재하는 인증샷을 SNS에 올린 후 '#남양주지역화폐' 태그와 다음주자 3명을 지명하는 릴레이 운동을 이달 한달간 진행한다.

조 시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추성운 시 산업경제국장, 성희승 동부상공회의소 회장, 이홍균 남양주시 기업커뮤니티협의회 총회장을 지명했다.

조 시장은 "지역화폐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각 분야 인사들과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사용해야 한다"며 "지역화폐를 통해 지역 내 소비가 촉진되고 지역 경제가 선순환 돼 소상공인이 행복하고 더불어 모든 시민이 행복한 남양주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양주 지역화폐 'Thank You Pay-N' 카드는 은행방문 없이 스마트폰에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 무료카드를 신청한 뒤 앱을 통해 연결한 은행계좌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발행기념으로 이달 말일까지 개인 충전액의 10%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