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9년 규제개혁 간담회 열어..불합리한 규제 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4-26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불합리한 규제 발굴·개선을 위하여 ‘2019년 규제개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시민의 일상생활 및 기업활동·소상공인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민생규제를 발굴·건의하고, 경기도는 건의한 기업 및 민생규제에 대한 검토의견을 설명한 후 향후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중점 논의된 과제는 ‘어린이집 보육료 출석인정특례 제도 규제 완화’, ‘식용란 검사 경로 개선을 통한 축산물판매업 영업 활성화’, ‘반월국가산업단지 내 녹지구역 입주자격 및 행위 완화’ 등이다.

또 효과적 규제 개선방안을 찾고자 경기도 규제개혁담당관실의 적극행정지원팀장, 담당자가 참석하고, 김동한 안산시규제개혁위원회 위원도 참여, 현장중심의 다양한 관점에서 규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했다.

이진찬 부시장은 “안산시는 작년에 불합리한 규제개혁 과제를 170건 발굴·건의하여 ‘농어촌정비법 시행령’ 외 4건의 법령을 개정하는 등 불합리한 기업·민생 규제를 적극적으로 개선해 왔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발굴된 3건의 과제를 비롯, 올해도 경기도와 협력하여 서민생활과 기업·소상공인 경제활동을 저해하는 규제를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