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세븐 '맘대로데이', 고객과 소통 위한 '라이브쇼'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4-23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은 오는 24일 3회째 진행하는 연간 최대 할인 행사 '맘대로데이'에서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유아동 업계 최초로 도입한 ‘라이브쇼’로 고객과의 소통 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제로투세븐이 작년 11월 7일 제2회 맘대로데이에서 시범 진행한 라이브쇼는 1시간 동안 1만900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라이브쇼에서는 ‘맘대로데이 특가 상품 소개’, ‘궁중비책 제품에 대한 궁금증 해소 시간’, ‘퀴즈 이벤트’ 등 고객 소통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구성해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고객 중심의 행사라는 취지에 힘을 실었다.

라이브쇼를 통해 확대된 고객과의 소통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며 행사 매출에도 영향을 끼쳤다. 생방송 직후 시간 별 총 구매 건수가 약 320% 증가하는 등 판매율이 급상승했다.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매장에서 제품을 찾는 매장 픽업 서비스 이용 건수도 방송 당일 전국 매장에서 전월 일평균 대비 약 297%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제로투세븐은 지난 3월, 자사 대표 의류 브랜드인 알퐁소, 알로앤루, 포래즈의 2019 SS 컬렉션 패션쇼를 인스타 라이브로 중계하기도 했다. 특별한 홍보 활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라이브쇼는 약 500개의 실시간 댓글을 기록하는 등 유아동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패션쇼에 선보인 제품들은 동년 대비 높은 수준의 판매율을 보여주고 있다.

오는 24일 열리는 맘대로데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은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오전 11시부터 1, 2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어린이날 선물을 위한 캔디베이비 장마세트, 토도리브로 원목기차(110pc + 기차 테이블) 등을 최저가로 판매하고, 2부는 엄마들의 힐링을 테마로 에트로 쇼퍼백, 엘레니어 2019년 신형유모차를 특가로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 시간에 맞춰 NH농협카드, KB카드 등 최대 15% 추가 할인까지 지원해 파격적인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방송 중 깜짝 이벤트로 구매 고객과 댓글 참여자를 대상으로 금 10돈과 LG 전자 코드제로 청소기, LG 프라엘 LED 마스크, 루소 드립팩 세트, 매일 기프트 카드 3만 원권 등 약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라이브쇼에 이어 13시 30부터 시작되는 라이브 채팅에서는 전문 MD와 함께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최신 육아 트렌드 등을 주제로 실시간 대화가 이루어진다. 채팅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 경품,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제로투세븐 관계자는 “‘우는 아기에게 영상 하나 더 보여준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요즘 부모들은 영상을 친숙하게 느끼고, 미래 고객인 아이들도 영상 콘텐츠 중심 세대로 커나가고 있다”라며 “향후 시장 선점을 위해서, V커머스는 반드시 도전해야 할 분야”라고 말했다.
 

[사진=제로투세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