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신혜 기자
입력 2019-04-22 12: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해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사진=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하, 22일 오전 기후변화 대응 및 저탄소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과 관련하여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하여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줄이기!"라는 주제로 총 2부로 진행했다.

1부는 출근시간대에 김해시청 앞과 경전철역사에서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 회원들과 함께 시민 및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2부는 오전 11시에 수로왕릉 앞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요령 등을 홍보했다.

한편, 김해시는 제43회 가야문화축제 기간인 4월 18일부터 4월 21일까지는 '기후변화 적응, 미세먼지 대응으로 "매일맑음" 김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 대응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러한 김해시의 캠페인 활동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친환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및 미세먼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생활 속 방법을 전달하는 등 5천 여 명의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김해시는 2020년까지 49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경유차 저공해와 친환경자동차 보급 등 수송분야의 미세먼지 저감을 추진하고, 취약계층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 찾아가는 기후지킴이교실 등을 통한 미세먼지 교육과 대응요령 홍보도 강화하고 있다.

김해시 기후대기과 관계자는 "생활 속 작은 실천이 미세먼지를 줄이는 첫걸음이 된다"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종합대책 및 다양한 정책 추진과 더불어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운동을 시민과 함께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김해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