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싱가포르 관광국, 中관광객 유치 알리바바와 제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4-17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클릭아트]


싱가포르 정부 관광국(STB)이 16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EC) 업체 알리바바 그룹(阿里巴巴集団)과 중국인 관광객의 싱가포르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은 3년이며, STB가 올해 하반기부터 펼치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 캠페인의 일환이다.

STB는 2017년에 알리바바 그룹의 전자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支付宝)'와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제휴관계를 맺은 바 있다. 이번에는 알리바바 계열의 다양한 회사와 제휴관계를 맺는다. 제휴 파트너로는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 '飛猪(Fliggy)', 동영상 전송 플랫폼 '優酷 (YOUKU)', 이벤트 티켓 판매 플랫폼 '大麦(Damai)',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 '알리바바 클라우드' 등 이다.

구체적으로 STB와 알리바바는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동 마케팅 및 콘텐츠 개발을 전개해 나간다. 중국인 관광객의 행동분석도 실시해 관광객의 니즈에 맞는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1990년대에 태어난 젊은층에 어필할 수 있는 관광 소재도 개발한다. 싱가포르 내 소매점, 호텔, 오락 시설과 연계하여 중국의 전자 결제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해 나간다.

■ 인니 여행 사이트와도 협력
STB는 이날 인도네시아 여행 사이트 트래블로카(Traveloka)와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TB와 드래블로카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의 관광객을 싱가포르에 유치하기 위해 5개국에서 공동 관광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