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차이홍, 중국 칭화대 입시 특강 열어

현상철 기자입력 : 2019-04-16 16:23
칭화대 소개 및 졸업 후 비전 안내
대교의 중국어 전문교육 브랜드 차이홍은 지난 14일 서울 관악구 대교타워 아이레벨홀에서 중국 ‘칭화대학교(淸華大學)‘ 학생 모집처 주임, 부주임과 미술학원 부원장이 방문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차이홍과 칭화대의 문화‧입시 교류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중국 명문대학교 진학을 계획하는 약 250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이날 칭화대 미술학원 양동쟝(杨冬江) 부원장은 ‘예술과 디자인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에게 예술과 디자인의 변화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칭화대 학생 모집처의 리옌(李妍) 부주임은 칭화대를 소개하고 본과 유학생 모집 안내 및 전형 기준, 졸업 후 비전 안내 등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학부모는 “칭화대 입시 준비를 하던 차에 입학 담당자로부터 직접 입시 전형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했다”고 전했다. 칭화대 미술대학 진학을 준비하고 있는 참가자는 “평소에 막연하게 꿈꾸던 대학의 관계자가 와서 직접 학교 설명과 학과 현황을 상세히 설명해 주어서 앞으로 체계적으로 입시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차이홍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중국의 명문대학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차이홍과 칭화대학교의 협력 관계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사진 = 차이홍]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