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5주기] "기억하고, 기억할께" 단원고, 세월호 5주기 추모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윤정훈 기자
입력 2019-04-16 12: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월호 참사 5주기인 16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단원고에서 희생된 학생들을 기리는 추모식이 진행됐다.

단원고는 '다시 봄, 희망을 품다'라는 이름으로 추모행사를 진행했다. 단원고는 세월호 참사로 학생과 교사 261명이 희생됐다.

학생들은 추모엽서와 노란 리본을 만들며 세월호 참사로 하늘로 떠난 선배들을 기억하고, 추모했다.
 

[사진=정석준 인턴기자]


사회를 맡은 3학년 김민희 양은 "오늘 이 자리가 세월호 희생자분들에게, 유가족분들에게, 그리고 우리에게도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환하게 비춰주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며 "우리가 함께 할 수 있는 건 잊지 않는 것"이라고 추모했다.

점심 식사를 마친 학생들은 안산교육지원청 내 기억교실을 찾아 희생된 선배들을 추모할 예정이다.

기억교실은 2014년 4월 16일 세월호참사로 희생된 학생 250명과 교사 11명이 공부하던 교실을 그대로 재현한 공간이다.

이날 오후 3시에는 안산시 전역에 1분간 울리는 추모사이렌을 시작으로 희생자를 추모하는 기억식이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진행된다. 유가족과 시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50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사진=정석준 인턴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