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내 송도 도그파크(Songdo Dog Park) 오는 29일 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4-15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약5500㎡ 규모,3개의 공간으로 구성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 도그파크(Songdo Dog Park)가 오는 29일 개장한다.

지난해 8월 착공, 이번에 준공된 송도 도그파크는 연수구 송도동 26-1 번지 달빛공원에 약5500㎡ 규모로 조성되었고 인천에서 가장 큰 반려견 놀이터로 대형견, 중·소형견, 대형견과 중·소형견을 함께 소유하고 있는 견주들이 입장할 수 있도록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송도도그파크 전경[사진=IFEZ]


이번에 개장하는 송도 도그파크는 입구 상징 조형물, 관리동 2곳, 경사오르락 내리락, 뫼비우스슬로프, 강아지터널, 음수대, 그늘막, 데크, 세계 견종여행 전시가벽, 타일벽화, 물놀이 시설 등 반려견과 견주들을 위한 여러 가지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여 진다.

도그파크에는 동물등록을 한 반려견에 대해서만 입장이 가능하고 동물보호법에 따른 맹견은 입장이 불가능하다. 또 안전을 위해 13세 미만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 시 입장할 수 있다.

반려견 놀이터 운영은 3월에서 11월 사이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동절기(12월 ~ 2월)와 이달 29일 개장일 외 매주 월요일은 시설점검 및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IFEZ 관계자는 지난 2017년 9월 반려견 놀이터 설치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 청취 결과 찬성 의견이 94%에 달해 도그파크 조성을 추진하게 됐다며 “송도 도그파크”가 개장되면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고, 보호자가 함께 즐기고 휴식하는 장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