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간호학과 생명사랑지킴이, 마음과 마음을 잇는‘생명사랑캠페인’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4-15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 간호학과는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청소년, 대학생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캠페인을 실시했다.

인천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보고듣고말하기’(한국형 표준 자살예방 교육프로그램)교육을 수료한 간호학과 생명사랑지킴이 학생 75명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 간호학과 생명사랑지킴이 마음과 마음을 잇는‘생명사랑캠페인’앞장[사진=인천재능대]


제물포역, 백병원 부설 요양원, 동명초등학교 및 송림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 어르신,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작은 선물을 나누고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지역 주민과 학생, 소외계층과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었다.

학우들과 교직원 대상으로도 캠페인 활동을 했다. 학업과 취업 그리고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잠시라도 벗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생명의 리본, 사랑의 편지, 희망캡슐, 생명사랑서약서 작성, 함께 밥 먹어요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SNS를 활용하여 상담채팅방을 운영하고 자살예방 도움기관 정보를 제공하는 등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간호학과 3학년 김 모 학생은 “앞으로도 가까운 내 주변의 사람들 뿐 아니라 소외되고 외로운 분들에게 더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는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다” 며 생명사랑지킴이로서의 지속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앞으로도 인천재능대학교 간호학과는 생명사랑에 대한 실천의지를 드높이고 생명존중 문화 형성을 확대시켜 나가기 위한 활동을 매년 계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 간호학과는 2012년 설립 이후 전국 최고 수준의 인프라와 현장맞춤형 실무교육으로 매해 졸업생들이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에 취업하는 성과를 일궈 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