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화폐 동두천 사랑카드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두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9-04-11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프라인 농협은행(중앙회)은 4월말 경 카드 발행 가능

[사진=동두천시제공]

경기동두천시는 지역 자본의 외부 유출 최소하여,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동두천시 관내에서만 사용가능한 지역화폐 「동두천 사랑카드」를 오는 15일부터 발행한다.

시에서는 동두천 사랑카드의 2019년 발행규모를 약 25억으로 예정하고 있으며, 이중 만 24세 청년에게 지급하는 청년배당(12억)과 신생아 산모에게 지원하는 산후조리비(3억) 등 정책수당에 15억을 지급하고, 나머지 10억원은 일반에 판매할 예정이다.

동두천 사랑카드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되기 때문에, 기존 IC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관내 매출 10억원 이하 업소에서는 어디든지 사용 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높은 범용성을 제공하게 되며, 단 대형마트, SSM, 유흥·사행성 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한편, 동두천 사랑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온라인에서는 스마트폰에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받아 동두천 사랑카드를 신청하면 우편으로 카드를 받은 후 등록 및 충전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은 4월말부터 관내 농협(중앙회)은행을 방문하여 신청과 동시에 발급과 충전이 가능하다.

동두천시는 카드 발행 기념으로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 달간 카드를 충전하는 소비자에게 10%의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으로, 10만원을 구매할 경우 1만원이 추가로 지급되며, 평시에는 6%의 추가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단, 시에서 책정한 예산이 조기에 소진될 경우 인센티브가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인센티브 지급은 1인당 월 30만원까지만 가능하다.

최용덕 시장은 “동두천 사랑카드가 지역 내 소비 촉진의 매개체가 되어 주길 기대하며, 추가 인센티브도 지급되고 범용성도 뛰어난 동두천 사랑카드를 많이 사용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