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2’ 조회 3500만…SKB '옥수수‘서 최다 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4-11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브로드밴드는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의 오리지널 콘텐츠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가오슝&컨딩 편‘이 사상 최다 조회 수인 3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작년 여름 ‘CBX 일본편’으로 처음 선보인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은 EXO의 100% 복불복 여행기를 담은 리얼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CBX 일본편’은 옥수수 사상 최단 기간인 39일 만에 조회 수 2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어 시즌2인 이번 ‘가오슝&컨딩 편’도 흥행에 성공한 것이다.

옥수수는 시즌2 론칭 전부터 독특한 프로모션으로 팬들에게 주목받았다. ‘엑사세2 찾아라’ 사전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장소에서 영상이 담긴 카드를 찾아야만 티저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때 공개된 티저 영상들은 총 8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론칭 후에는 VVIP시청자를 뽑아서 특별 제작된 한정판 굿즈를 선물하고, 조회 수 2000만 건 달성 시 EXO 멤버들과의 랜선 팬미팅을 공약으로 거는 등 시청 독려 마케팅을 진행했다.

옥수수는 시청자들에 대한 감사 이벤트로 △미공개 영상 ‘본격 제작진 하드털이’ 공개(4월8일, 7000원) △독점 라이브 ‘EXO 멤버들과의 랜선 팬미팅’ 공약 실천(4월19일 오후5시)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팬미팅은 ‘180도 VR기술’을 적용, 생생하게 EXO 멤버들과 만날 수 있게 된다.

SK브로드밴드 김종원 모바일 트라이브장은 “앞으로 지금까지 쌓은 노하우를 발휘해 새 플랫폼에서도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제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가오슝 & 컨딩 편’은 옥수수에서 올해 1월21일 방영을 시작 했으며, 현재는 다시보기로 계속 시청할 수 있다.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2' 포스터.[사진= SK브로드밴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