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 단계별 진행

김태림 기자입력 : 2019-04-09 09:07
중소기업중앙회가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최고경영자(CEO) 및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19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 교육과정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CEO 육성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 과정은 ▲입문과정 ▲심화과정 ▲명문장수기업 포럼 등으로 구성했다.

입문과정은 가업승계 지원제도‧절차 등 기초지식이 필요한 예비 명문장수기업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내용으로는 ▲지속가능 발전전략 수립 ▲상속‧증여세제 ▲승계유형의 이해 등이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심화과정은 입문과정 이수자를 포함해 가업승계 관련 세부내용‧컨설팅이 필요한 예비 명문장수기업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내용으로는 ▲경제‧산업환경 트렌드 ▲소그룹 전문가 컨설팅(세무사, 변호사) ▲우수사례 공유 등이며, 교육 참가비는 64만원이다.

승계 예정자 및 예비 명문장수기업 CEO를 대상으로 연 8회 개최되는 명문장수기업 포럼은 ▲경영환경 핵심이슈 ▲동‧이업종 종사자간 정보공유 ▲가업승계 최신이슈 등을 주제로 다루며, 무료로 진행한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및 가업승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종하 중기중앙회 교육지원부장은 “이번 차세대CEO스쿨은 ‘입문→심화→포럼’에 이르는 단계별 교육체계”라며 “가업승계 진행단계별 중소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 해결과 예비 명문장수기업을 위한 맞춤교육 등 실용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사진=중기중앙회 제공]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