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국토안보장관 이어 비밀경호국장도 해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언 기자
입력 2019-04-09 0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경호 책임자인 랜돌프 앨리스 비밀경호국(SS) 국장을 해임했다고 8일(현지시간) CNN이 보도했다.

새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앨리스 비밀경호국장이 곧 떠날 예정"이라며 "그는 지난 2년간 국장으로서 훌륭한 업무를 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은 그의 40년 공직 봉사에 대해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후임 국장에 비밀경호국 출신인 제임스 머리를 임명했으며, 임기는 5월부터 시작한다고 대변인은 덧붙였다. 이날 백악관은 앨리스 국장 해임에 대해 구체적인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백악관 발표에 앞서 그의 해임설을 처음 보도한 CNN방송은 당국자를 인용해 "국토안보부 숙청의 일환"이라며 앨리스 국장이 후임자가 결정되면 교체될 것이라는 통보를 2주 전에 받았다고 분석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초강경 이민정책 시행을 놓고 갈등을 빚었던 커스텐 닐슨 국토안보부 장관을 전날 경질한 것과 동일한 맥락이라는 것이다.

비밀경호국은 국토안보부 소속으로 닐슨 장관과 앨리스 국장은 작년 말 트럼프 대통령과 충돌한 끝에 사임한 존 켈리 전 백악관 비서실장의 추천으로 발탁된 인사들이다.
 

랜돌프 앨리스 비밀경호국(SS) 국장[사진=AP·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