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경관계획 및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9-04-04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4일 ‘파주시 경관계획 및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관계획 및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은 지역여건을 고려한 계획으로 주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시민과의 인터뷰, 읍면동 주민설명회, 주민공청회 등 의견을 수렴하고 관계행정기관 협의,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심의, 의회 의견청취 등을 거친 후 2020년 5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지역의 경관구조(경관권역,경관축,경관거점 등) 형성과 중점경관관리구역(산림,수변,역사문화,시가지,도로철도)의 경관관리 기본 틀을 마련하고 공공디자인 진흥의 기본목표와 추진방향에 관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경관설계지침 마련 후 경관 및 미관지구 설정, 경관사업 선정 등을 통해 경관 실행 계획 수립을 추진하고 정체성과 특성을 반영한 공공디자인 기반구축 및 관리를 위한 마스터 플랜 수립·공공시설물 표준디자인 재정비에 대한 다양한 검토와 개선방안도 수립된다.

송종완 시 도시균형발전국장은 “파주시 현실에 맞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계획이 되도록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