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오지훈·정병용의원 미사지구 합동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4-04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남시의회 제공]

경기 하남시의회 오지훈·정병용 의원은 지난 1일 하남 미사강변도시 도로시설물 인수인계 점검회의에 참석, 합동점검 실시에 따른 조치사항을 논의했다.

앞서시는 지난 2017년 미사지구 조성사업 부분준공이 도래함에 따라, 각종 도로 시설물 인수를 위해 시의원, 입주자대표, 전문가 등이 포함된 T/F팀을 구성, 1-1단계 사업구간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어 지난해 5월부터는 1-2단계 사업 준공에 따른 합동점검을 추진해 도로시설 파손 등 보완사항을 도출 지적사항에 대한 반영 여부를 점검했다.

오 의원은 “미사강변도시 도로시설물 인수인계가 졸속으로 추진될 경우, 시민세금으로 보완해야 하므로, 현장을 둘러보면서 진척 상황을 점검했으며, 주민들의 생활 불편해소와 무엇보다도 안전한 도로시설이 될 수 있도록 보완 조치해 줄 것”을 LH에 요구했다.

점검결과, 주요 보완 요청사항은 도로 재포장 및 차선도색, 자전거도로 포장 파손, 안전휀스 파손, 측구 물고임, 맨홀뚜껑 단자 발생 등 총 536건이 있었다.

LH측은 점검을 통해 19만 규모의 도로 재포장을 포함한 추가 조치사항 27건은 6월까지 조치완료 예정이다.

한편, 정 의원은 “합동점검 결과 개선된 부분이 있지만 아직 미 조치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한 시일 내에 처리해 시민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인수인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