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의대생 62명 초청해 건보제도 설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4-03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톨릭관동대 의대생 초청…전국 의대생으로 확대 계획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일 원주 혁신도시 본사에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생(본과 2학년) 62여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 [사진=건강보험공단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2일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생(본과2학년) 62명을 원주 혁신도시에 있는 공단 본사로 초청해 공단 역할을 소개하는 등 의과대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2016년 1월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하면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단 역할과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2016년에는 총 8회를 실시해 312명을 대상으로 했고, 2017년 총 15회 613명, 지난해에는 총 14회 790명에게 실시했다.

이번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생 교류는 해당 사업 연장선상 중 하나로, 공단이 향후 국민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전국 의과대학교 중 최초로 참석하게 됐다.

주효진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의료인문학교실)를 비롯한 본과 2학년 62명은 공단 홍보관을 관람했으며, 전국민 데이터를 관리하는 전산센터를 방문했다.

또 가톨릭관동대 요청으로 공단은 의료수가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와 보험자 역할과 사무장병원 폐해 등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가톨릭관동대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40여개 의과대학교로 교류행사를 확대할 계획으로, 많은 의과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과대학생들이 공단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국민 보건의료 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류행사에 참석한 가톨릭관동대학교 모 의과대학생은 “책과 강의로만 알던 공단에 대해 피부로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의료계에 진출한 이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