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초감각 보행 시대 맞춤형 ‘스마트 인솔’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4-02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걸음 수, 보행거리, 칼로리 소모량, 주행시간 등 기록

국내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2일 ‘스마트 인솔’ 출시했다.

프로스펙스는 이날 “신발에 다양한 센서를 장착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 슈즈’가 뜨고 있는 만큼, 이에 발맞춰 프로스펙스에서도 스마트 인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로스펙스 스마트 인솔은 기본적인 걸음 수, 보행거리, 칼로리 소모량, 주행시간 등 일상 동작데이터를 측정하고 기록해 사용자 스스로 자신의 보행습관을 계속해서 인지하고 추적 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관리한다.

특히 걸을 때의 발 각도, 좌우균형, 보폭, 속도 등을 측정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사용자의 평소 보행 습관과 자세를 알려주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양쪽 인솔에 두 개의 칩을 사용해 단일 칩으로는 측정할 수 없었던 발의 각도와 신체 지지 균형 등의 데이터를 측정해 사용자의 걸음이 좌우균형이 맞는지 또는 팔자걸음인지 안장걸음인지도 알 수 있다.
 

국내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2일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 인솔’ 출시한다. [사진=프로스펙스 제공]


또한 스마트 인솔은 러닝시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사용자의 러닝 습관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알려줌으로써 사용자가 이를 참고하여 구간·목표설정 및 기록관리와 러닝 동작 형태 측정을 통해 사용자에게 도움을 준다.

프로스펙스는 스마트인솔을 비롯해 인솔 6종도 함께 내놨다. 전문 워킹 기능성 인솔인 임팩트 존 인솔, 듀얼 에어백을 통해 충격 흡수 기능이 탁월한 에어 플로우 인솔, 피로한 발의 통증을 줄이고 바른 보행을 유도하는 용천지지 인솔, 쿠셔닝이 뛰어난 플러쉬 폼 인솔, 열 성형 물질을 적용한 사용자 발 맞춤형 인솔 등이다.

공세진 프로스펙스 R&D 센터장은 “스마트 인솔은 내가 걷는 모습을 스스로 알게 해 주는 수단이 될 수 있으며 어떻게 걷는지를 자각하는 것이 바른 자세로 바르게 걷는 시작이 될 수 있다”며 “이번 출시된 기능성 인솔들도 다양한 기능 검증을 통해 바르고 편안한 신체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