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기업지배연구소도 "조양호 이사 연임 반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19-03-21 07: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ISS, 서스틴베스트 등 의결권 행사 자문사에 이어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도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을 대한항공 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에 반대 의견을 냈다.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는 20일 대한항공에 대한 주총 의안 분석에서 "조양호 이사 후보는 2018년 위장 계열사를 누락했다는 이유로 공정위로부터 검찰에 고발을 당했고,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횡령 등) 등 8개 혐의로 기소돼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라며 "조 후보의 사익편취 이력 및 불법행위에 따른 검찰기소를 이유로 이사 선임에 반대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그동안에도 연구소는 경제관련 범죄로 검찰에 기소되어 재판이 진행 중인 경우 반대를 권고해왔다. 

연구소는 또 "조 후보는 싸이버스카이, 유니컨버스와 같은 회사를 통해 회사의 부를 자녀들에게 이전한 전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세계 최대 의결권 행사 자문사인 아이에스에스(ISS)도 조 회장의 대한항공 이사 선임 안건에 대해 "조 회장의 자질에 대해 심각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조 회장이 여러 가지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서 불구속 기소된 상태"라며 반대 의견을 표명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사진= 대한항공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