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中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관련 형사범죄, 32건 적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3-05 21: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클릭아트]


중국 공안부는 1일,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와 관련된 형사 사건을 지금까지 32건 적발해 단속했다고 밝혔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돼지를 불법으로 출하한다거나 검역 증명서를 위조하는 등의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중국에서는 작년 8월에 처음으로 랴오닝성(遼寧省)에서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감염이 발생해 1일까지 28개 성・자치구・직할시에서 총 111건의 발생이 확인되고 있다.

공안부의 발표에 따르면, 동 전염병 관련 형사 사건은 총 32건이며 체포된 사람은 90명, 불법으로 출하된 살아있는 돼지는 1만 5000여 마리, 돼지 고기와 돼지 고기 가공 제품 140여 톤에 달했다.

공안부는 전형적인 형사 범죄로 후난성 창더시(湖南省 常徳市)에서 감염이 의심되는 돼지 1만 3000여 마리를 불법으로 출하한 사건 등을 소개하고, 무허가 처리시설에서 감염된 돼지를 가공, 판매한 사건, 검역 증명 절차를 속이고 감염 돼지를 유통시킨 사건도 여러 건 있었다고 밝혔다.

주식시장에 상장된 제조사의 식품에 사용된 돼지 고기에서도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바이러스가 검출된 사례도 있었다. 공안부는 앞으로도 식품 안전에 관련된 범죄에 대해서는 "관용없이 단호히 대처해 나가겠다"며 강경한 자세로 임한다는 입장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