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장량국민체육센터 및 행정복지센터 준공

(포항) 최주호 기자입력 : 2019-03-05 14:40
체육‧행정인프라 확충 통한 체육문화복지 활성화

포항 장량국민체육센터 및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지난 4일 오후 2시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등 시‧도의원을 비롯한 주요내빈과 지역 자생단체, 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량국민체육센터 및 장량동행정복지센터 준공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화창한 날씨 속에서 체육문화 복지시설 준공을 다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지신밟기 및 난타, 에어로빅의 식전 행사로 시작해 그동안의 사업추진에 대한 경과보고 및 유공자 표창, 테이프 커팅, 기념식수 퍼포먼스와 식후 행사인 시설투어로 진행됐다.

이번 장량국민체육센터 및 장량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13년 6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생활체육시설 설치 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34억 원과 시비 193억 원 등 총 227억 원의 사업비로 부지면적 1만7403㎡, 연면적 6415㎡ 규모에 2017년 4월 착공해 올해 2월 준공하게 됐다.

포항시는 당초 북구 지역의 부족한 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을 갖춘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할 계획이었으나, 지역의 인구 급증에 따른 행정수요를 충족해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함께 추진했다.

이번에 건립된 국민체육센터는 지상 3층으로 25m 6레인의 수영장과 유아풀, 다양한 구기 종목을 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 및 복합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한 다목적실로 조성됐다. 행정복지센터는 지상 2층으로 지역주민들의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사무실과 다목적실, 회의실 등을 갖췄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역의 생활체육활성화 및 행정복지를 실현해 나가 우리 시가 지난 70년의 발전을 뛰어넘어 새로운 100년의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에 앞으로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체육문화복지 으뜸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량국민체육센터 및 장량동행정복지센터는 이날부터 시설을 개관해 이용이 가능하며, 포항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게 될 국민체육센터 내 수영장은 2개월간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