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권역별 경제현장 진단 및 정책조정회의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미)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3-04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선7기 과학 산업 5대 권역 전략 프로젝트 정책 수립

민선7기 5대 권역 전략 프로젝트 안.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4일 구미 IT의료융합기술센터에서 전우헌 경제부지사, 김호진 일자리경제산업실장, 서부권 10개 시군의 일자리경제 관련 실국장, 유관기관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현장진단 및 정책조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장기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토론에 이어 도에서 준비 중인 민선7기 과학 산업 5대 권역 전략 프로젝트의 일환인 ‘낙동강 ICT 융합산업벨트(서부권)’ 프로젝트 사업 조성을 위한 정책조정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도와 시군은 경제현장의 현안과 애로·건의사항에 대한 토론을 통해 시급한 현안 사업은 이번 추경에 반영·추진해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

또한, 미래 먹거리 확보 및 선점을 위해 ‘낙동강 ICT 융합산업벨트’ 조성 전략산업으로 스마트공장 제조혁신 특구, 홀로그램 기술개발 클러스터, 휴먼ICT 혁신생태계, 5G 융합산업 플랫폼, 경량 소재산업 클러스터 등 선도사업과 전략을 소개하고 시군과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사업 발굴도 주문했다.

한편, 경북도는 이날 ‘낙동강 ICT 융합산업벨트(서부권)’ 프로젝트 사업 조성을 위한 정책조정회의에 이어 백두대간 네이처 생명산업 특구(북부권), 금호강 지식산업 벨트(남부권), 형산강 메가 사이언스 밸리(동부권), 혁신도시 드림모아 프로젝트(혁신권) 등 권역별 정책조정회의를 연이어 개최했다.

도는 권역별 회의에서 발표하는 전략사업과 시군·유관기관의 제안사업 및 아이디어 등을 구체화해 올해 내로 ‘민선7기 과학 산업 5대 권역 전략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오는 2020년부터 과학 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